Home > 교육 과정 > 일어전공 교과목

Courses of Major

일어전공 교과목

공지사항 :

전공 교과목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일어전공 전공교과목 이수체계도는 교과목 이수체계도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수번호 과목명 시간/학점 상세내용
JP0114 일본어학개론(Introduction of Japanese Language Studies)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어학 분야의 기본적인 용어와 개념을 이해한 후 이를 실용화하고 응용한다. 또한 언어학의 가장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특징과 개별 언어인 일본어학의 특징을 서로 비교 분석하면서 학습한다.
JP1001 기초일어1(Elementary Japanese 1)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초급 수준의 일본어 학습자에 맞추어 일본의 문자 학습에서부터 시작하여 발음, 억양, 악센트 등의 기초를 다지고 쉬운 문법과 어휘, 문형 등을 학습한다.
JP1002 기초일어2(Elementary Japanese 2)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초급 수준의 일본어 학습자에 맞추어 일본의 문자 학습에서부터 시작하여 발음, 억양, 악센트 등의 기초를 다지고 쉬운 문법과 어휘, 문형 등을 학습한다.
JP1003 기초일회화1((Elementary Japanese Conversation 1)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초급 수준의 일본어 학습자에 맞추어 일본의 회화의 기본을 배우고 일본인과의 실제 대화 응용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JP1004 기초일회화2((Elementary Japanese Conversation 2)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초급 수준의 일본어 학습자에 맞추어 일본의 회화의 기본을 배우고 일본인과의 실제 대화 응용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JP1012 시청각일어1(Japanese Listening Comprehension 1)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시청각일어는 일본어로 제작된 오디오, 비디오테이프를 교재로 하여 어학실습실에서 듣기능력을 키운다.
JP1013 시청각일어2(Japanese Listening Comprehension 2)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시청각일어는 일본어로 제작된 오디오, 비디오테이프를 교재로 하여 어학실습실에서 듣기능력을 키운다.
JP1014 시츄에이션일회화 1(Situational Japanese Conversation 1)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상황의 일회화를 롤플레이, 대화연습, 스피치를 통해서 배우고, 일본인과 상황에 맞는 대화를 가능하도록 한다.
JP1015 시츄에이션일회화 2(Situational Japanese Conversation 2)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상황의 일회화를 롤플레이, 대화연습, 스피치를 통해서 배우고, 일본인과 상황에 맞는 대화를 가능하도록 한다.
JP1017 일강독2(Japanese Reading Comprehension 2) 강의 및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일강독은 중급수준의 일어를 통해 단어, 문법, 관용구, 한자실력을 키우고 일어독해 실력을 높인다.
JP1024 일한자 1(Japanese Kanji 1) 강의 및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일본에서 사용되고 있는 일상 한자를 읽고 쓰기 연습하여 일어 어휘 능력을 향상시킨다.
JP1027 일한자 2(Japanese Kanji 2) 강의 및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일본에서 사용되고 있는 일상 한자를 읽고 쓰기 연습하여 일어 어휘 능력을 향상시킨다.
JP1041 비지니스일회화1(Business Japanese Conversation 1)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 기업이나 일본과 관련한 국내 기업에 입사하기위한 준비를 한다. 일본어로 서류를 작성하며 일본어로 면접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 비즈니스 매너와 경어를 익혀 일본 기업과 상담하거나 비즈니스적인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
JP1042 비지니스일회화2(Business Japanese Conversation 2)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 기업이나 일본과 관련한 국내 기업에 입사하기위한 준비를 한다. 일본어로 서류를 작성하며 일본어로 면접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 비즈니스 매너와 경어를 익혀 일본 기업과 상담하거나 비즈니스적인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
JP1042 비지니스일회화2(Business Japanese Conversation 2)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 기업이나 일본과 관련한 국내 기업에 입사하기위한 준비를 한다. 일본어로 서류를 작성하며 일본어로 면접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 비즈니스 매너와 경어를 익혀 일본 기업과 상담하거나 비즈니스적인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
JP1050 커뮤니케이션일회화2(Communicational Japanese Conversation 2) 실습3시간 3학점 상급 레벨의 일본어 구두 표현능력을 익힌다. 상급 레벨의 어휘나 표현을 응용하여 공식적인 장면과 일상적인 장면을 구별하면서 말할 수 있게 된다. 상대가 말하는 의도를 이해하면서 논리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 또한 일본어로 사회 진행, 프레젠테이션 등을 할 수 있게 연습한다.
JP1053 시사일어(Current Japanese)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신문에 나타나는 기사를 통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의 용어와 한자를 익혀 취업에 도움이 되게 한다.
JP1064 일본의마케팅마인드(Marketing Mind of Japan) 이론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기업과 비즈니스 현장에서 고객가치를 극대화하는 시스템이해와 비즈니스 문화를 익힌다.
JP1068 트랜디일본어(Trendy Japanese)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최신 일본사회의 경향을 알리는 각 분야의 리포트 및 정보를 읽어 일본사회의 동향을 이해하고 동시에 일어휘력을 확대한다.
JP1070 일역사의이해(Understanding of Japanese History) 강의3시간 3학점 일본사의 전체적인 흐름을 시대별로 개관하여 일본사회의 이해력을 드높인다.
JP1073 관광일어1(Tourism Japanese 1) 강의 및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관광일어는 여행사, 호텔, 항공사 등 관광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일어능력을 갖추게 한다.
JP1074 관광일어2(Tourism Japanese 2) 강의 및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관광일어는 여행사, 호텔, 항공사 등 관광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일어능력을 갖추게 한다.
JP1085 실용일어연습(Practical Japanese Drill)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비즈니스 현장에서 쓰이는 어휘와 표현을 학습하고 익혀서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일어 능력을 기른다.
JP1093 일현대문리딩(Modern Japanese Reading)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에서 현재 인기 있는 작품을 선정하여 그 작품을 읽어가면서 어휘력을 증강시키고 일어기초 체계를 이룩한다.
JP1094 일본어통역입문(Introduction of Japanese Interpretation)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의 각종 미디어 - 텔레비, 방송, 영화, 드라마, 인터넷에 나타나는 일어에 대한 통역 연습을 한다.
JP1095 미디어일어(Media Japanese)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의 각종 미디어 - 방송, 영화, 드라마, 인터넷에 나타나는 일어에 대한 번역과 독해, 청취연습을 한다.
JP1100 일어능력시험1(Japanese Proficiency Test 1) 강의 및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각종 일어능력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일한자, 어휘, 문법, 회화, 독해, 청취를 집중적으로 학습한다.
JP1101 일어능력시험2(Japanese Proficiency Test 2) 강의 및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각종 일어능력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일한자, 어휘, 문법, 회화, 독해, 청취를 집중적으로 학습한다.
JP1102 일본어통역연습(Practice of Japanese Interpretation)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의 각종 미디어 - 텔레비, 방송, 영화, 드라마, 인터넷에 나타나는 일어에 대한 통역 연습을 한다.
JP1106 일번역연습1(Practice of Japanese Translation 1) 강의 및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일본문학작품을 통해 일본문학의 이해력 증진과 일한번역 능력을 기른다.
JP1107 일번역연습2(Practice of Japanese Translation 2) 강의 및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일본문학작품을 통해 일본문학의 이해력 증진과 일한번역 능력을 기른다.
JP1109 일본어프리젠테이션(Japanese Presentation)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사회, 문화, 경제, 정치, 스포츠 등 시대적인 이슈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설득력있게 제시하는 연습을 한다.
JP1114 비즈니스일어청취1(Business Japanese Listening1)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일본의 최신 비즈니스 정보와 사회, 문화, 경제 분야의 내용을 어학실습실에서 청취하여 청취력을 높이고 일본사회의 이해력을 높인다.
JP1115 비즈니스일어청취2(Business Japanese Listening2) 실습각 3시간 각 3학점 일본의 최신 비즈니스 정보와 사회, 문화, 경제 분야의 내용을 어학실습실에서 청취하여 청취력을 높이고 일본사회의 이해력을 높인다.
JP1116 일비즈니스사례연구(Study of Japanese Business Cases)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현대 일본의 비즈니스 성향에 대해 분석하고 그 전략과 시스템, 제품 생산, 판매, 고객 서비스 등의 제반 사항에 대해 학습한다. 또한 이를 통해 실용 일어를 익힌다.
JP1117 비즈니스일작문연습(Practice of Business Japanese)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경어를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일어의 기본 문형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작문 능력을 기른다. 아울러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관용화되고 형식화된 여러 표현들을 몸에 익힌다.
JP1201 일본어강독(Japanese Reading Comprehension))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초급에서 중급 레벨의 일본어 독해를 통해 어휘, 문법, 문형 등을 익힌다. 많은 문장을 읽고 분석하는 훈련으로 일본어를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JP1202 일본어문법(Japanese Grammar)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현대 일본어문법의 기본 용어와 개념을 이해하고 언어체계를 파악한다. 형태적으로는 품사와 문의 접속, 활용 방법에 대해 공부하고, 의미적으로는 문의 구조에 대한 이해와 용법의 차이에 대해 학습한다.
JP1203 일본어작문(Practical Japanese Writing)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실용 일어의 어휘와 문형, 그리고 문법을 활용하여 일본어 작문 능력을 기르고 실제적인 연습을 통해 글쓰기의 기초를 확립한다.
JP1204 일본어회화(Japanese Conversation)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중‧상급 레벨의 일본어구두표현능력을 몸에 익힌다. 학습한 어휘를 바탕으로 장면에 따라 표현을 구분해 사용하면서 상대의 질문을 이해하고 자신의 의견을 알기 쉽게 말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일본어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향상시킨다.
JP1206 일본문화(Japanese Culture)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 문화의 흐름과 특징을 이해한다. 또한 일본의 전통문화와 대중문화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일본인과 일본 사회를 이해한다.
JP1207 일본문학개론(Introduction of Japanese Literature) 강의 및 실습3시간 3학점 일본문학에 관한 전반적인 개요를 학습하고, 소설・시 등 장르별 대표 작가와 작품을 통하여 일본문학의 특성을 이해한다.

※ 2021학번 이후는 단일전공의 경우 전공핵심 교과목 15학점 이수가 필요하며, 복수전공의 경우는 9학점 이수가 필요함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일어전공 학사일정
일어전공 재학생 커뮤니티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일어전공 사이트맵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일어전공 사이트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