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부/학생 활동 > 학생 활동

Students' Activities

학생 활동

공지사항 :

소모임

JSG

운영목표

학기 중 매주 1회 1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하며, 모임활동을 통하여 일본어 전공 학생의 일본어 능력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표로 한다.

주요 운영실적

소모임 학생들의 상당수가 일본어 실력이 대폭 향상 되었고, JSG에 참여 한 학생들의 학기 성적이 우수 하였다. 또한 개개인의 실력에 맞는 자격증 (N1~, JLPT) 취득을 위해 준비 중이다.

일본어원어연극반

운영목표

일어공연을 통해 일본사회를 이해하고 배운 일어를 확인하고 나아가 발전 가능성을 넓힌다. 일본어 전공 학생들은 매년 2학기의 시작에 맞춰 일본어 원어 연극을 하고 있다. 이것은 오랜 전통이며 올해로서 42회를 맞는 전통적인 일본어 전공의 행사이다.

일어전공_원어연극_01일어전공_원어연극_02일어전공_연극이끝나고_01일어전공_연극이끝나고_02일어전공_연극이끝나고_03일어전공_원어연극_03일어전공_원어연극_06일어전공_10년도_연극엠티_01일어전공_10년도_연극엠티_02

주요 운영실적

일본어 전공 학생 중 매년 초 원어연극의 기획자와 연출자를 정하고, 일본어 전공의 학생들 중 원하는 다수가 학교의 무대를 대여해 여름방학을 할애하여 2학기 개강에 맞춰 연습을 하고, 계획대로 공연을 해 왔다. 학부제가 되었지만 원어 연극은 계속 되고 있다. 선배님들의 노고가 회자되고 재학생들의 노력과 후배님들의 의지가 이어지는 한, 일본어 전공의 원어 연극은 계속 될 것이다.

슈우카츠

운영목표

취업에 필요한 정보교환과 준비기간, 준비방법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실천적으로 하여 취업에 도움을 주게 한다.

주요 운영실적

가입자들은 정규직과 비정규직에서 공히 좋은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미리 취업활동을 준비하게 하여 시간관리상 여유를 가지고 동시에 필요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입수하는 잇점이 있다. 유니클로등 다수 회사에 입사.

데테코이

운영목표

일어책, 소설, 아니메 등 일어원서 읽기를 통해서 일어실력을 드높인다.

주요 운영실적

지속적인 참가를 통해서 새로운 작품을 발견하고 동시에 어휘력을 쌓아 일어능력시험과 연계시켜 그 결과를 드높인다.

라쿠라쿠

운영목표

일본 제이팝으로 가사를 익혀서 일어에 도움이 되게 하며 동시에 좋은 노래를 즐김으로서 일본문화에 더 현실적으로 다가가게 하여 일본의 전문가 역량을 쌓는다. 패션 트랜드, 일식, 일본에서의 한류등 모두 다룬다.

주요 운영실적

최신 일본에서의 유행트랜드를 익히고 친목을 도모한다. 궁극적으로 일본 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힌다.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일어전공 학사일정
일어전공 재학생 커뮤니티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일어전공 사이트맵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일어전공 사이트맵입니다